경북교육청은 7일 본청 행복지원동 연화관에서 공‧사립 유치원 영양교사와 영양사, 교육지원청 유치원급식 업무 담당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유치원급식 관계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과는 다른 유치원 급식의 특성에 대해 안내하고, 유치원 급식 운영과 식생활 교육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유치원 급식의 내실을 다지고, 급식관계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국영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장학사의 ‘유치원 급식의 방향’ △도경진 포항교육지원청 영양교사의 ‘유치원급식과 식생활 교육 사례’ △강현아 경북교육청 체육건강과 주무관의 ‘유치원급식비 안내’로 구성됐다.
특히, 우수사례로 선정된 포항장량유치원의 식생활 교육 사례는 경북교육청이 최초로 개발한 유아 영양‧식생활 교재를 활용해 어린이들이 골고루 먹기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유아 눈높이에 맞게 흥미를 유도하여 연수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이번 연수는 경북교육청이 유치원 급식관계자를 위해 처음으로 마련한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유치원 급식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해결책을 마련해 우리 아이들에게 더 나은 급식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