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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치행정 행정

작은 미(美)소로 시민 만족을 넘어 감동을!!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1.08 14:52 수정 2025.01.08 02:52

김천시 열린민원과, 매주 월요일 친절 교육으로 시작!!

김천시는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친절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주 월요일 아침“미(美)소 친절 감성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이 교육은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민원인의 요구에 대비하여 민원 처리 담당자의 행정역량을 강화하고 친절 다짐을 통해 고객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민원인을 배려하는 언어 및 상황별 응대 표현, 친절마인드 함양 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다.

또한, 정기적인 민원 서비스 만족도 평가, 친절도 조사 등 객관적인 평가로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민원 처리 마일리지와 수시 모니터링 강화로 민원 처리 지연을 최소화하는 등 민원인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김천시는 민원실 내외부 환경, 민원 처리 실태, 민원 서비스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인증하는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제도에 2018년 신규 인증을 획득한 후 2021년에 이어 지난해 3회 연속 국민행복민원실로 재인증받았고, 2024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용환 열린민원과장은“앞으로도 국민행복민원실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더욱 향상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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