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공무원노동조합은 시정 운영의 핵심이 되는 인사 정책은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져야 함을 지속적으로 주장해 왔습니다.
또한, 출산 및 각종 질병 휴직자 등 사유로 120여명 이상 결원이 있음에도 인력 즉시 충원을 위한 대체인력(한시적임기제공무원 등)다양한 방법의 인력풀 구성 요청 하였으나, 차후 신규직원 충원할 계획이라며 매년 차일피일(此日彼日) 미루고 있어 현재 직원들의 업무과부하 상태로 피로도가 극에 달하고 있는 상황이며, 이번 인사는 내부적으로 제한된 인사 선택과 권위주의적 리더십에 대한 지나치게 의존적인 인사로 이는 행정 효율성, 투명성 저하 및 모든 직원들 인사정책 신뢰에 악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사권은 공정성과 객관성을 바탕으로 행사되어야 함에 불구하고 행정 인력을 폐쇄적인 인사로 구성되면 상식과 공정한 의사결정이 어려운 환경에서 일하게 되어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 부족 및행정의 비효율이 증대 될 것입니다. 특히, 다양한 경험을 가진 인재들이 경직된 조직 문화 내에서 기회의 불평등을 경험하며 희망을 찾지 못하고 업무상 자기 발전을포기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그 결과 김천시 시정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정책을 추진하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인사는 공정하되 형평성과 전문성 사이의 균형을 맞추기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김천시공무원노동조합은 이제는 공직사회의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 및 결원충원으로 조직이 정상화 될 수 있는 인사정책을 강력히 요구하는 바입니다.마지막으로 시의회의 진정한 권위는 시민과 공무원들의 존경에서시작됩니다.
존경받지 못하는 권위는 본래의 목적과 의미를 잃고, 결국 공허한 껍데기로 전락할 위험에 처하게 되고, 불신으로 이어져김천시 모든 행정의 효율적인 운영과 정책 집행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으며, 이 불신이 지속되면 시민들에게 김천시 의정 및 시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김천시공무원노동조합에서 바라는 이상적인 시의회는 시민과 공무원들에게존경과 신뢰 위에 세워져야 할 것입니다. 이번 인사로 인한 시의회와 집행부 갈등은 서로 다른른 시각과 우선순위를가질 수 있지만, 기관의 이불리(利不利)를 제외하고 궁극적으로 시민들 위한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상호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책임감있는 해결책을 마련하길 강력히 요구합니다.
2025. 1. 9.김천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