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지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을사년 새해 정기회의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1.14 10:33 수정 2025.01.14 10:33

한 가지 봉사라도 더, 한 명이라도 더 지원하자는 각오로

지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문혜숙)는 을사년 새해를 맞아 13일, 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례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작년 한 해 동안 추진했던 사업의 성과를 짚어보고, 2025년에 추진할 사업의 세부 계획에 대한 논의를 활발하게 진행했다.

금년도에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되는 사업비로는 소외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선정하여 보일러선 교체, 도배, 장판 등의 주거환경개선을 지원하는 “NEW 보금자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동시에 지역 자원발굴을 통하여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보양식 전달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해 지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랑의 국수 나눔 사업 △NEW 보금자리 사업 △추석맞이 소고기 전달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 사업 등을 통해 지역주민 복지향상을 위해 힘썼다.

문혜숙 위원장은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위원들과 합심하여 새로운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올 한 해에도 다양한 봉사와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용국 지례면장은“작년 한 해 동안 우리 지례면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해 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한 가지 봉사라도 더, 한 명이라도 더 지원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