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경북보건대 산학협력단 ‘감호지구 시니어 커뮤니티케어 프로그램’ 운영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4.03 17:48 수정 2025.04.03 05:48

어르신들과 주민을 위한 SELF 뷰티프로그램 1차 활기차게 진행
건강한 노후를 위한 손쉽게 따라하는 시니어 뷰티케어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 산학협력단은 김천시가 주관하고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감호지구 시니어 커뮤니티케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SELF뷰티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지난 3월 21일 자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1차 SELF 뷰티 프로그램’은 감호지구에 거주하는 실버 세대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뷰티케어 전문강사와 경북보건대학교 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의 서포터즈로 운영하였으며, 첫 회차에서는 실버 네일케어 클리닉으로 네일케어 방법, 손발 관리 방법, 헤어 관리 등 실버 세대들이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뷰티케어 교육이 이루어졌다.

특히, 2025 감호지구 시니어 커뮤니티케어 프로그램은 총 4회차 일정으로 진행되었는데, 맞춤형 미용 서비스인 SELF 뷰티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실버 인지 놀이 지도, 전래 동화 자격과정 프로그램도 운영하였다. 또한 서포터즈 방문 프로그램, 마음 힐링 프로그램,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 교육생은 “나이가 들어 꾸미는 것에 대해 생각도 못 했는데, 학생들이 와서 손발을 예쁘게 꾸며줘 기분이 정말 좋았다. 집에서도 배운 대로 꾸준히 관리하며 자신감을 가지고 생활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경북보건대학교 이은직 총장은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감호지구 시니어 커뮤니티케어 프로그램은 감호지역 내 시니어를 위한 노후복지 정부지원정책에 대응하기 위하여 감호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시니어 케어서비스를 지원하며 지속적인 관리로 건강과 정서적 시니어 케어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모범사례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