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어르신, 사랑해孝, 감사해孝, 건강해孝

최병연 기자 입력 2025.05.02 17:58 수정 2025.05.02 17:58

제5회 대신동 효! 효! 효! 잔치 성황리에 열려

지난 5월 1일 김천시 대신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제5회 대신동 효! 효! 효! 잔치’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대신동 4개 단체(다수의용소방대, 대광119여성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생활안전협의회)가 주관하고, 대신동 체육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율방재단이 후원해 대신동의 어르신들을 위한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

ⓒ 김천신문

이날 행사에는 대신동의 어르신 3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으며, 배낙호 김천시장을 비롯한 지역 내빈들이 함께 자리해 어르신들을 축하하고 감사를 전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배낙호 시장은 축사에서 “우리 사회의 뿌리이자 버팀목이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김천시는 앞으로도 어르신 여러분께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경로당 시설을 최신화하고 운영비를 확대 지원하는 등 촘촘하고 두터운 복지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오늘 이 자리가 즐겁고 따뜻한 추억으로 오래 남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대신동 노인회를 대표해 한동주 노인회장은 “많은 분이 마음을 모아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 이 시간이 큰 기쁨과 위로가 되었고, 함께한 어르신들과 봉사자 모든 가정이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한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날 잔치는 신명 나는 축하공연,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 브로치 달아드리기 퍼포먼스 등 따뜻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으며, 노인회 발전에 이바지한 대신동 행정복지센터 전춘미 맞춤형복지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뜻깊은 순서도 이어졌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행사를 주관한 관계자는 “내년에도 어르신들을 위한 효잔치를 이어갈 수 있도록 모든 단체가 다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