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진주시 상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산동 행정복지센터 선진지 견학 방문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9.04 11:03 수정 2025.09.04 11:03

김천시 자산동 행정복지센터에 지난 3일 선진지 견학을 위해 진주시 상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공무원 18명이 방문했다.

ⓒ 김천신문
이번 방문은 상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복지사업의 질적 향상을 위해 추진한 것으로, 자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민관협력 우수사례 공유 및 특화사업에 대한 이해를 통한 복지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마련됐다.

자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독거노인 생일 찾아주기, 거동 불편한 취약계층 LED등 설치, 밑반찬 지원 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운영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 견학을 통해 상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자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운영 노하우와 실천 사례를 소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김천신문
임진기 자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오늘 견학을 통해 우리 자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다양한 민관협력 활동과 특화사업 사례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지속적인 상호 교류를 통해 서로 배우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한 박종기 자산동장은 “상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이번 방문이 양 지역 간 협력의 새로운 계기가 되길 바라며, 자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공유한 내용이 상봉동에도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복지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역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