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태극기 물결 속에 전한 감사의 마음”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6.06.24 15:06 수정 2026.06.24 03:06

평화남산동 주민자치위, 6·25참전 유공자에 따뜻한 보훈 실천

김천시 평화남산동 주민자치위원회(회장 허은)는 6·25 76주년을 맞아 24일 평화남산동에 위치하고 있는 보훈회관을 찾아 6·25 참전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

ⓒ 김천신문
이번 위문은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한 6·25 참전 유공자들의 공로를 기억하고 보훈의 가치를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손 태극기를 흔들며 허은 주민자치위원장의 선창에 따라, “덕분에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습니다.”“감사합니다.”“잊지 않겠습니다.”라고 한목소리로 화답하며 머리 숙여 감사를 전했다.

ⓒ 김천신문
행사에 참석한 김천시보훈단체장협의회 조원구 회장 및 6.25 참전유공자회 김천시지회 최현기 회장을 비롯한 6개 보훈 관련 단체 회장들은 “잊지 않고 찾아와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는 주민들이 있어 큰 힘이 된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 김천신문
오은경 평화남산동장은 “호국영웅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의 자유와 평화가 가능했다.”라며, “지역사회와 함께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실천하고, 감사와 존경이 살아있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