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경북보건대학교 뷰티디자인과, 대구광역시장배 미용경진대회서 42건 수상 쾌거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6.06.25 11:28 수정 2026.06.25 11:28

현장 중심 교육 성과 입증… 실무형 뷰티 전문가 양성 결실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 뷰티디자인과는 대구 EXCO에서 열린 ‘대구광역시장배 미용경진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경북보건대학교 뷰티디자인과 재학생들이 제 39회 대구광역시장배 미용경기대회 참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뷰티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국내 대표 뷰티 전문 박람회로, 경북보건대학교 뷰티디자인과 재학생 49명과 교수진 5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제39회 대구광역시장배 미용경기대회(헤어·메이크업) △제16회 대구광역시장배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 △제4회 대구광역시장배 네일미용경기대회 등 다양한 분야에 출전해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다.

경북보건대학교 뷰티디자인과 정혜진 학생(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제16회 대구광역시장배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 일반부 얼굴스웨디쉬 부문에서 국회의원상을 수상한 뒤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회 결과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에서 23건, 미용경기대회에서 14건, 네일미용경기대회에서 5건의 수상 실적을 거두며 총 42건의 수상을 기록했다. 특히 네일미용경기대회에서는 참가 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며 현장 중심 교육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특히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에서는 시의장상, 시의원상, 한국산업인력공단상, 국회의원상 등을 수상했으며, 미용경기대회에서는 국회의원상과 중앙회 우수상, 네일미용경기대회에서는 대구광역시장상 수상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경북보건대학교 뷰티디자인과 재학생들이 제 16회 대구광역시장배 국제피부미용경진대회 참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현장탐방은 단순한 대회 참가를 넘어 국내 뷰티산업의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기업 및 전문가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박람회 견학과 경진대회 참여를 통해 전공 실무역량을 높이고 향후 진로 설계에 필요한 현장 경험을 쌓았다.

미용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은 “대회 준비 과정에서 전공 실무능력을 집중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었고, 다양한 참가자들과 교류하며 현장 감각을 익힐 수 있었다”며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 경연장에서 적용해 보면서 전공에 대한 자신감과 진로에 대한 확신을 얻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북보건대학교 총장 이은직은 “학생들이 교내에서 배운 이론과 실습 역량을 실제 대회 현장에서 발휘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점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체험과 경진대회 참여를 통해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뷰티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보건대학교 뷰티디자인과는 현장 중심 교육과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헤어, 메이크업, 피부미용, 네일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각종 전국 규모 경진대회와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와 함께 지역 뷰티산업을 이끌어 갈 실무형 전문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