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새내기 경력자 위해 직장인 매너교육

편집부 기자 입력 2005.06.22 00:00 수정 0000.00.00 00:00

상사와 동료간 바람직한 매너 습득

 

김천상공회의소(회장․윤용희)는 지난 9일 4층 대회의실에서 김천․상주지역 기업체 및 기관․단체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내기와 경력자를 위한 직장인 매너 교육을 개최했다.


 


 


기업체 및 기관․단체에 근무하는 새내기와 경력자에 대한 매너 교육을 통해 상사와 동료간의 직장매너 습득으로 바람직한 대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자신의 이미지 제고와 밝은 업무환경을 유지함으로써 직무능력 및 생산성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개최된 이날 교육은 청와대 대통령 비서실에 근무한 바 있고 한국능률협회 전문강사로 활동중인 김정은 컨설턴트가 초빙되어 ○새내기와 경력자를 위한 직장매너 ○경조사, 상사 및 동료간의 업무 매너 ○업무 외적인 자리에서의 매너 습득 등을 주제로 약 2시간동안 특강을 가졌다.


 


 


 김강사는 대전 EXPO전문안내요원을 거쳐 청와대 대통령 비서실 비서로 근무했고 KBS, MBC리포트, 위캔컨설팅 서비스교육연구소 연구위원 및 이레모델스쿨 전문 강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능률협회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중이다.


 


 


 김강사는 특강에서 “표정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고 말하고 “직장과 가정에서 항상 밝은 웃음으로 생활한다면 모든 일을 적극적이고 진취적으로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