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인이 낸 책

권숙월 기자 입력 2014.03.07 21:57 수정 2014.03.07 09:57

김서업 저 ‘자살예방 강의노트’
‘사람들은 왜 자살할까?’ 등 8장으로 구성

ⓒ i김천신문
   김서업(47세) 김담(金聃)마음 연구소 대표가 그동안 자살예방 강의와 나름대로의 자살예방법에 관한 접근법을 엮은 ‘자살예방 강의노트’(행복&비움)를 발간했다.
 한국자살예방센터 경북지부장을 맡고 있는 김서업 대표의 ‘자살예방 강의노트’는 8장으로 구성됐다. 

 1장 ‘사람들은 왜 자살할까?’에서는 자살의 정의와 심리학적, 사회학적 이해 그리고 왜 자살하면 안 되는가에 대해서 다뤘으며 제2장 ‘몇 가지 용어’에서는 ‘베르테르 효과’, ‘심리적 부검’ 등 자살과 관련된 심리학적 용어들을, 제3장 ‘생각해볼 문제들’에서는 ‘자살의 오해와 진실’, ‘스트레스 김빼기 작업’, ‘우울증’ 등 그동안 강의한 내용들을 정리했다. 

 제4장 ‘명상과 치유’에서는 명상법과 NLP, 에너지 힐링법인 Reiki 등 나름의 자살예방법에 대한 접근을, 제5장 ‘나의 이야기’에서는 그동안의 강의 경험과 상담실패와 성공사례, 자작시와  할머니와 아버지에게 쓰는 편지 등 자신의 이야기를 담았다. 나머지 장들에서는 ‘가슴에 와 닿는 시와 노랫말’, ‘좋은 문구들’을 소개했으며 ‘부록’으로 우울증, 자살척도 검사표, 생명사랑서약서 등 필요한 서류를 첨부했다. 

 농소면 월곡리 출신으로 성의고를 거쳐 영남대 법학과를 졸업한 김서업 대표는 경북 최초로 자살예방 전문강사를 배출했으며 오는 22일까지 제4기 자살예방전문강사 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김서업 대표는 또한 오행심리와 최면상담, 에너지 힐링법을 연구하는 ‘김담(金聃)마음연구소’를 운영하면서 문화센터, 보건소, 초․중․고등학교,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활발한 자살예방 초청강의를 하고 있다.
 자살예방 강의 신청과 자살예방전문강사 양성과정, 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daum카페 한국자살예방센터경북지부 ‘공지사항’란이나 전화  (070-7758-889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