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김천대↔금오공대 업무협약 체결

권숙월 기자 입력 2014.03.27 14:49 수정 2014.03.27 02:49

지역대학 경쟁력 강화…대학생의 취업․육성․발전에 기여

  
ⓒ i김천신문
 김천대학교와 금오공과대학교는 26일 오전 11시 김천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영식 총장을 비롯한 교무처장, 산학협력단장 등 3명의 금오공대 관계자들과 강성애 총장을 비롯한 기획조정실장, 취업지원처장 등 5명의 김천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 

 이날 협약식은 양 기관 참석자 소개, 강성애 총장 환영사, 김영식 총장 답사, 협약서 서명 교환, 대학홍보영상 상영, 기념품 증정,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 내용은 △산학협력 현장 실무형 교육지원 △지역 산업체에 대한 맞춤형 지원 △산학연 공동연구개발에 대한 상호협력 △교육 및 국책사업과 관련된 프로젝트 공동 추진과 개발 △기타 산학협력 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협력을 담고 있다. 

 강성애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간호·보건계열 특성화를 위해 노력하며 김천대의 부족한 부분인 금오공대의 공학계열 학과와 교수님들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글로벌 인재양성 및 도약의 계기가 될 업무협약 체결을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했다. 

 김영식 총장은 답사를 통해“이번 협약을 계기로 김천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의 활용 방안 및 양 대학이 담당하게 될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함으로써 좋은 결과가 있기를 희망한다”고 기대했다. 

 김천대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금오공대의 우수한 공학계열 학과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간호·보건계열 특성화 대학으로써의 역할과 대학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