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김천시당 경선관리위원회(위원장 김영일)는 김천시 비례대표 시의원 공천후보자 선출대회를 열기로 했다.
새누리당 김천시당 경선관리위원회는 5일 오전 회의를 열고 비례대표 시의원 공천후보자 선출방식, 배심원단 선정, 투개표, 순위결정 방법 등을 결정했다.
이날 회의에 의하면 비례대표 시의원 공천후보자는 새누리당 당원으로 구성된 배심원단에 의한 투표로 결정하게 된다.
오는 7일 오후 2시 김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비례대표 시의원 공천후보자 선출대회를 열기로 했으며 이 자리에서는 새누리당 당원으로 구성된 배심원단에 의한 투표로 결정하게 된다.
배심원단은 7일 오후 2시까지 후보자 선출대회 장소에 입장한 새누리당 당원으로 제한하고(시간 후에 도착한 배심원은 방청할 수 있음) 후보자들은 이들 배심원단 앞에서1차 정견발표와 2차 심층면접을 한 후 투표를 통해 공천후보자를 선출하게 된다.
공천후보자 순위 결정에 있어 장애인과 다문화에게는 득표수의 20%의 가산점을, 45세미만 청년여성에게는 10%의 가산점을 주기로 했다.(가산점 부여 근거, 새누리당 공직후보자 추천규정 제8조 6항 ‘여성, 장애인 등 정치적 소수자 및 유능한 정치신인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한다’고 규정하고 있고 통상 45세 미만을 정치적 소수자로 보고 있음)
이러한 규정으로 득표수에 따라 후보자를 선출하며 득표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연소자를 선발하기로 했다.
비례대표 시의원 후보자는 8명이다.
△기호1번 최일도(34세) 전)대전슈비츠유치원 교사 △기호2번 김혜영(40세) 현)민주평통 자문위원 △기호3번 전계숙(46세) 현)새누리당 경북도당 여성위원회 부위원장 △기호4번 박근혜(41세) 현)국민행복운동회 회원 △기호5번 이주희(27세) 현)대한법률구조공단 법육통번역사 △기호6번 김나경(46세) 현)김천경찰서 여성자방대 사무국장 △기호7번 양숙자(64세) 현)새누리당 단비봉사회장 △기호8번 이경란(36세) 현)김천시여성복지관 일본어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