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증산초 전교생, 도시문화 체험학습

권숙월 기자 입력 2016.09.21 11:44 수정 2016.09.21 11:44

호반의 도시 대전 아쿠아리움, 오월드 등

ⓒ 김천신문
 증산초등학교 전교생은 지난 20일 대전 아쿠아리움, 뷔페체험, 오월드로 도시문화 체험학습으로 다녀왔다. 증산초는 단순한 도시문화 체험학습을 넘어 어린이들에게 꿈과 자신감, 도전정신을 길러주기 위한 것이다.

ⓒ 김천신문
먼저 아쿠아리움의 세계적인 담수어를 TV나 책으로만 알고 있던 희귀종의 담수어를 직접 봄으로써 우리나라, 아시아를 비롯한 세계적인 담수어를 보면서 자연의 신비로움과 자연보호의 필요성을 알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 김천신문
두 번째 시간은 뷔페 체험. 평소에 접해보지 못한 한식, 중식, 일식 등 다양한 음식을 먹어봄으로써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음식을 골고루 먹는 습관과 음식의 소중함을 느꼈다.

세 번째 시간은 오월드. 이곳에서 곰, 호랑이, 사자 등 멸종 위기의 동물과 TV로만 보던 동물들을 보고 먹이를 주면서 자연 생태계의 먹이사슬과 함께 동물 보호에 관심을 가졌다.

ⓒ 김천신문
마지막 시간은 여러 가지 놀이시설을 이용하면서 즐거움과 함께 멋진 도시문화 체험학습을 했다.

하헌택 교장은 “증산초 어린이들은 이번 도시문화 체험학습을 통해 더 큰 세상으로 한 걸음 더 다가서고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