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대, 창업전문가 초청 특강

권숙월 기자 입력 2016.11.08 17:45 수정 2016.11.08 05:45

취업․창업 전담지도교수 위촉식 함께

ⓒ 김천신문
김천대학교 취업·창업지원처는 3일 오후 6시 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창업전문가 초청 특강 기회를 가졌다. 이와 함께 김천대 취업과 창업을 전담해 학생들을 지도할 전담지도교수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창업프로그램을 수행하는 전문 강사를 초청해 창업동아리 운영에 관한 전략과 접근법, 학생들의 창업 마인드 고취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운영 프로그램이 소개됐다.

이 자리에 참석한 강병태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김천대처럼 보건 의료분야 취업에 최적화 돼있는 학교에서 창업 동아리를 조직해 운영하는 것이 매우 거리가 먼 것으로 생각됐는데 특강을 들어보니 충분히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면서 만족도를 나타냈다.

김동찬 취업·창업지원처장은 “참석한 교수님들께서 흥미를 가지고 좋은 의견을 공유해 주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김천대가 가지고 있는 우수한 기술력과 특허, 그리고 창업 아이템을 한자리에 모아서 타 대학과 차별화 된 창업 성공 스토리를 펼쳐 나가겠다”는 포부를 피력했다.

한편 김천대는 대구·경북 4년제 대학 취업률 1위라는 타이틀을 고수할 뿐만 아니라 최고 양질의 창업 사관학교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