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대 공공안전연구소, 동일문화장학재단 연구과제 선정

권숙월 기자 입력 2017.02.21 14:44 수정 2017.02.21 02:44

‘학교폭력예방 위한 경찰권 강화방안에 관한 연구’

ⓒ 김천신문
 김천대학교 공공안전연구소(소장 추봉조, 경찰행정학과 교수)는 20일 동일문화장학재단으로부터 2017년도 인문사회분야 학술연구비 지원 대상자로 최종 선정돼 1년간 본격적인 연구를 수행하게 됐다.

김천대 공공안전연구소의 이번 과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경찰권 강화방안에 관한 연구’는 날로 늘어가고 있는 학교폭력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현재 대구경북지역의 초·중·고에 배치 운영되고 있는 학교전담경찰관(SPO)과의 면담과 연구를 통해 가장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학교폭력예방을 방안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일문화장학재단은 1990년부터 28년간 대구경북지역의 석학들과 학생들에게 학술연구비와 장학금을 지원함은 물론 문화예술사업에도 후원함으로서 명실상부한 문화장학재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재단은 이번에 지역의 석학으로부터 60여편의 연구과제 신청을 받아 이 가운데 인문사회분야와 이공학계열 14개 과제를 선정해 연구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천대 공공안전연구소는 국내외 치안, 안전관련 분야의 법, 제도, 정책에 대한 학술적인 연구와 그 현장실천방안을 강구해 지역사회의 각종 공공안전정책의 발전에 기여하고  향후 공공안전학회로 발전해 전국적인 연구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