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종합

추석 명절 김천시 전통시장 장보기 투어

정효정 기자 입력 2017.09.29 18:11 수정 2017.09.29 06:11

박보생 시장 비롯해 공무원 제수용품 구입

ⓒ 김천신문
김천시는 우리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18일부터 30일까지를 시 산하 전공무원이 참여하는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운영해 관내 전통시장에서 추석 명절 제수용품을 구매함으로써 시민들과 지역상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저성장구조 고착화에 따라 경기 침제로 인해 전통시장 상인 또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어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력 회복 지원을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게 됐다.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는 시 산하 공무원과 유관기관, 사회단체, 공공기관등 직원 및 가족들과 함께 관내 전통시장(황금, 평화, 감호, 중앙시장 등)에서 온누리 상품권으로 제수용품을 직접 구매하는 장보기 투어를 했다.

박보생 시장은 산재한 시정으로 바쁜데도 불구하고 29일 평화시장과 황금시장 곳곳을 둘러보며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상인여러분들도 좋은 물건, 정이 넘치는 장터 분위기를 만들어 손님들이 전통시장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추석을 맞아 온누리상품권을 개인이 현금으로 월 50만원 한도에서 1031일까지 5% 할인해 구매할 수 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