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미담

조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플러스 지원 사업

정효정 기자 입력 2017.10.11 14:38 수정 2017.10.11 02:38

저소득 가정 보일러 연료, 유아용품 지원

ⓒ 김천신문
조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9일 조마면에 있는 저소득가구를 찾아 찾아가는 희망플러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유아용품, 보일러 연료를 지원했다.

조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희망플러지스 지원 사업대상자 10가구를 발굴해 도배장판 교체 및 집 청소 지원(후원연계 1가구, 자체 1가구)을 했다. 또한 다문화 가정에 유아용품(4), 독거노인 등 저소득 가구 보일러 연료 지원(16만원 상당) 등 총 5가구에 대해 서비스연계 했다.

강희종 위원장은 김천시민체육대회, 추석 명절 준비로 바쁜데도 불구하고 조마면 복지를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신 위원님들에게 감사하며 조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서로 돕는 지역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윤장원 조마면장은 대가없이 자발적으로 조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우리 지역의 이웃들에게 보이는 사랑과 봉사에 대한 열정에 큰 박수를 보낸다. 앞으로도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희망플러스 지원 사업이란 조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2017년 특화사업으로 관내 위기가정 및 복지사각지대 취약가구를 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마을별 대상자를 발굴해 욕구조사에 따른 맞춤형 복지지원 서비스를 연계하는 사업이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