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전국 무한상상 과학탐구 서바이벌대전 결선

김민성 기자 입력 2017.10.23 19:55 수정 2017.10.23 07:55

28일 3D 미디어 퍼포먼스 등 볼거리 다양

ⓒ 김천신문
전국 ··고학생들의 빛나는 아이디어를 과학적인 탐구를 통해 실현시키기 위한 4 무한상상 과학탐구 서바이벌대전 결선이 오는 28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작은 아이디어 더 큰 미래 세상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다.

이번 결선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부문별 4개팀 총 12개팀이 서바이벌 식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의 발표뿐만 아니라 토론으로 아이디어를 더 보완해 발전된 아이디어를 만들어가는 과정과 경쟁을 넘어 상호 협력해 발전하는 면에서 전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창적인 대회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이 대회의 차별성은 참가팀뿐만 아니라 관람객 등 학생이면 누구나 대회의 질의 토론에도 참가할 수 있고 서바이벌형식으로 대회의 박진감과 흥미를 높여 재미있는 과학대회로 펼쳐진다. 대회뿐만 아니라 3D 미디어 퍼포먼스, 보물찾기, 드론경연대회, 창의과학체험존 등 부대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어 과학탐구대회를 넘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과학축제로 승화시켰다.

김천시 관계자는 지난 101415본선을 거쳐 결선에 진출한 팀 모두 축하드리며 이번 대회를 통해 빛나는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평소 가져온 과학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결선이 끝난 후 시상식에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등 23개팀과 지도교사를 시상하며 총 247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