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종합

봉산면건강생활지원센터 첫 사업 스타트

정효정 기자 입력 2018.01.22 17:38 수정 2018.01.23 05:38

댄스로 흥겨운 건강백세 운동교실 운영

ⓒ 김천신문
ⓒ 김천신문
봉사면건강생활지원센터가 개관하고 첫 사업으로 신명나는 댄스를 배우는 건강백세 운동교실 개강식을 22일 오후 2시 센터 3층 강당에서 가졌다.

이날 개강식에는 손태옥 소장, 김대균 보건위생과장을 비롯한 보건소 관계자, 운동교실 참여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단한 개강식을 갖고 앞으로 배울 댄스를 미리 살펴볼 수 있도록 시범단의 공연이 진행됐다.

조숙이 강사를 비롯한 시범단의 신명나는 시범공연으로 흥을 올리고 이종화 강사의 시범단이 펼치는 가요댄스에 맞춰 간단한 몸 풀기 체조를 함께하며 건강증진을 향해 한발 내딛었다. 이번 교육은 오는 3월 30일까지 매주 월수금 오후 2시에 운영된다.

손태옥 소장은 봉산면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진료를 할 수 없는 시설로 일부 시민들이 이에 대한 불만을 이야기하시기도 했는데 더 알차고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시설로 더 많이 사랑하고 꾸준히 애용해 주시기를 바라며 제대로 된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겠다고 했다.

봉산면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12월에 착공해 총 사업비 217400만원을 투입, 건축 연면적 1139.06지상 3층으로 올해 11월 준공 했으며 한 달간의 운영 준비를 거쳐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내부는 건강증진실, 건강측정실, 주민참여실, 지역사회연계실, 각종 행사 및 보건교육을 할 수 있는 강당 등을 갖추고 있다.

새해 첫날인 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사업, 운동처방실 운영, 금연 및 영양사업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과 개별상담으로 건강행태 개선을 유도해 주민건강 지킴이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