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김천시종합민원실 근무자 전원대상 친절교육

김민성 기자 입력 2018.02.08 15:53 수정 2018.02.08 03:53

모두가 행복한 민원실 운영 도모

ⓒ 김천신문
김천시는 지난 7일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과 직원 모두가 행복한 아늑하고 친근한 종합민원실 운영을 위해 근무자 전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종합민원과, 세정과, 교통행정과(차량등록계), NH농협은행 시청출장소 등 김천시청 내 종합민원실 근무자 전원을 대상으로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을 통해 직원들은 민원인을 처음 맞이하는 순간부터 민원사항을 해결하고 웃으며 귀가하실 때까지 존중하는 말 한마디, 배려하는 행동 하나에도 정성을 다함으로써 시민이 만족하는 양질의 민원행정서비스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 김천신문
특히 종합민원과 이은숙 과장은 내가 먼저 행복해져야 직장 내 다양한 인간관계 및 민원인과의 마찰도 줄일 수 있다요즘 같이 추운 날씨에 멀리에서 민원실을 찾아오는 민원인들이 가슴 따뜻한 만족감을 가질 수 있는 민원처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전 직원 건강체조도 병행해 교육을 실시하는 등 시민과 직원이 모두 행복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의 방향과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해 직원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 냈다.

한편 김천시는 시민이 즐겨 찾는 아늑하고 친근한 종합민원실 조성을 위해 지난해 12월 노후된 민원대 교체 및 민원인 통로 확보, 상담실과 수유실, 북카페 설치 등 민원인 편의시설 보강으로 고객중심의 깨끗하고 품격 있는 종합민원실 환경을 개선했다. 올해 1월부터는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월, , , 금요일 오전 930분에서 오후 230분까지 민원안내자원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