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사

김천시, 아토피· 천식 예방관리사업 설명회

정효정 기자 입력 2018.04.24 10:17 수정 2018.04.24 10:17

ⓒ 김천신문
김천시는 아토피·천식 예방 안심기관으로 선정된 초등학교유치원어린이집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20일 중앙보건지소 4층 회의실에서 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아토피천식 안심기관은 아토피피부염, 천식, 알레르기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학생이 학교에서 건강하게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 중심의 예방관리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8년 김천시 아토피천식예방관리사업의 전반적인 계획과 경상북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 센터의 인증평가 안내 및 질환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또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을 진행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및 개선점 등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갖고 학생의 건강을 지키며 학부모를 안심시킬 수 있도록 안심학교 인증을 위한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노력과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학생이 건강하게 생활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 같이 관심을 가지자는 의견을 모으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김경희 중앙보건지소장은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사업설명회에 참석하신 담당 선생님들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것과 아동들의 학습 집중력 향상과 결석률 감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김천시보건소(중앙보건지소) 만성병관리담당 전화 054)421-2802번으로 하면된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