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생활일반 종합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정효정 기자 입력 2018.04.24 17:01 수정 2018.04.24 05:01

제1차 가족상담 슈퍼비전 실시

ⓒ 김천신문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9일 센터에서 위촉된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제1차 가족상담 슈퍼비전을 실시했다.

가족상담 슈퍼비전은 슈퍼바이저인 장성화교수(공군사관학교 심리학과)의 지도로 진행됐다. 슈퍼비전을 통해 가족상담사가 상담 장면에서 내담자의 역동이나 개입, 치료의 방향에 대한 대안적인 견해와 조망을 가질 수 있도록 제시함으로써 상담자의 능력향상의 기회를 제공했다. 무엇보다도 전문상담사로서의 자기정체성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돼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

슈퍼비전을 통해 상담사례의 분석력을 높이고 상담의 질을 향상시켜 질 높은 상담을 제공하고 상담사업의 체계화와 운영의 전문성 및 효율성을 추구하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년 4회의 슈퍼비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센터에서는 개인을 둘러싼 관계의 망, 즉 가족관계가 개입의 대상임을 인지하고 순환적인 인식과 체계론적 관점을 갖고 개인상담 및 가족상담을 비롯해 부부상담, 다문화상담, 취약위기상담, 부모자녀상담, 그 외 법원연계이혼상담 등이 이뤄지고 있다.

전화면접을 통해 접수상담 진행 후 센터에 소속된 6명의 가족상담사를 연계, 무료로 6회기 진행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