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종합

시보건소 시민 건강증진 위한 업무능력 강화

정효정 기자 입력 2018.04.25 16:33 수정 2018.04.26 04:33

소통과 업무공유로 시민이 체감하는 서비스 제공

ⓒ 김천신문
김천시보건소는 4월부터 11월 까지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건강증진사업 전문강사를 초빙해 보건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사업을 교육하고 직원 상호간 업무 공유와 소통을 통해 건강증진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직원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교육은 보건(), 보건진료소 전 직원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사업 우수사례에 대해 발표하고 공유해 민원인에게 보다 나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 하는데 한 발짝 더 다가가게 된다.

또한 웃음치료사 전문강사를 초빙해 웃음치료 및 레크레이션 교육을 통해 일선에 있는 보건지소 진료소 실무자들이 경로당이나 마을회관 방문 시 각종 보건사업이나 보건교육 자료로 활용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나아가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바람을 일으켜 열정적으로 배워 나뿐만 아니라 타인까지, 지역주민 전체의 건강증진 향상으로 이어 질 것이다.

그리고 5월부터 11월까지 직원 건강체조 등 건강증진사업 관련 교육을 통한 전문가 양성으로 민원인의 요구와 눈높이에 맞는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할 방침이다.

김대균 보건위생과장은점점 높아지는 민원인의 기대치에 부흥하기 위해 모든 직원이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가로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시민이 체감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