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복지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경로당 활성화

정효정 기자 입력 2019.04.25 16:39 수정 2019.04.25 04:39

“웃음이 넘치는 경로당 만들어 보아요”
200개소 이상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보급

ⓒ 김천신문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는 노년생활을 보내는 경로당을 활성화 하기 위해 매년 200개소 이상의 경로당에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있다.

어르신들의 정서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경로당 위치, 어르신들의 인원, 나이대 등을 파악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보급해 경로당내 분위기 호조, 회원 간 갈등해소, 가고 싶은 경로당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치매예방을 중점을 둬 손으로 만들고 생각하는 공예교실 치매예방수업이 진행 중이고 찾아가는 경로당 노래교실, 건강체조교실, 민요교실, 어르신들의 문화생활을 경로당에서도 경험해보고 감정을 치유하는 문화예술치료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평소 보고 싶었든 추억의 영화를 경로당내 안방극장을 만들어 상영하는 등 경로당에서의 프로그램으로 활성화 되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밖에 어르신들이 계신 요양시설과 어르신 행사에 어르신으로 구성된 봉사단을 투입해 위로공연도 펼치고 있다.

한편 지난 24일에는 직지사의 한 요양시설에 봉사클럽이 방문해 힘든 생활을 하고 계신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사했다.
이날 봉사는 어르신들로 구성된 요요클럽 회원들이 참여, 공연을 통해 봉사단도 수혜자 도 모두 노년의 즐거움을 함께 나눴다.

이부화 지회장은 “노년의 삶에 있어 활동하는 자에게 건강이 따른다고 생각한다.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의 기회를 좀 더 많이 줄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고 봉사활동 및 노인 일자리 등 노인들이 부양받는 사회가 아닌 책임지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에서도 각별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는 경로당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접수 받고 있다. 프로그램 보급이 필요한 경로당에서는 언제든 노인회 사무실로 문의(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경로부 054-435-6680)하면 상담을 통해 프로그램을 보급 받을 수 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