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김천상의, 6월 5일 일자리 한마당 연다

김민성 기자 입력 2019.05.16 17:24 수정 2019.05.16 17:24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취업 통한 경제 활성화 기대

ⓒ 김천신문
김천상공회의소는 6월 5일 오후 1시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주차장에서 ‘2019 김천 일자리 한마당’을 개최한다.
‘일자리는 모두의 행복입니다!’를 슬로건으로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김천시와 경상북도,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이 주최하고 경북보건대학교와 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공동주관으로 참여했다. 경북경총,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가 후원하고 있다.
ⓒ 김천신문
박람회에는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현장면접 기회를 제공해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는 한편 적성검사, 면접서류 컨설팅, 창업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구직자들이 보다 좋은 취업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김천신문
김정호 김천상의 회장은 “산업과 경제 환경 변화와 정부정책의 영향으로 기업 채용과 구직자의 취업 환경이 개선되지 않고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며 “구직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이번 박람회가 구인·구직자 간 소통과 이해를 통해 지역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는 한편 경제 활력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계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성과를 확대재생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한편 2016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동 박람회는 매해 약 50개의 지역 대·중·소기업 및 공공기관이 참여하고 각 대학교 및 고등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을 비롯해 일자리를 찾고 있는 일반인 등 약 2천여명의 구직자들이 방문해 200여명이 일자리를 찾는 등 지역 구인구직난 해소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