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행사

빨간 운동화의 사나이 `국회의원 송언석`

김민성 기자 입력 2019.07.25 18:49 수정 2019.07.25 18:49

간호정책아카데미서 ‘간호정책과 경제이야기’ 특강

ⓒ 김천신문
자유한국당 송언석 국회의원과 함께하는 간호정책아카데미가 24일 오후 6시 김천탑웨딩에서 김천간호사회 윤미영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 김천신문
경북간호사회 주최, 김천간호사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아카데미의 강사로 나선 송언석 의원은 어김없이 심벌인 빨간 운동화를 신고 일일이 악수하며 등장해 참석자들의 큰 환영을 받았다.
ⓒ 김천신문
이날 송 의원은 ‘간호정책과 경제이야기’를 주제로 현 정부의 경제정책인 소득주도성장이 가져온 문제점을 설명하고 정책오류의 수정을 요구하는 한편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경제정책과 앞으로의 전망 등을 제시했다. 또 질의응답 시간에는 회원들의 물음에 일일이 대답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김천신문
송 의원은 최저임금 및 주휴수당으로 청년‧노인 등 저임금 근로자의 고용이 우려되고 초단시간 취업자 증가에 따라 많은 문제점이 발생했음을 지적하고 최근 이슈인 한‧일 관계에 따른 반도체규제에 대해 짚어보기도 했다. 
ⓒ 김천신문
송언석 의원은 “고령화와 만성질환자의 증가로 간호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하고 “지역 국회의원으로서 김천발전과 시민건강증진 및 간호사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간호사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사진:나문배 기자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