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다솜이역사탐험대 “가즈아 ~ 한성백제로!”

김민성 기자 입력 2019.10.10 19:12 수정 2019.10.10 07:12

다문화가족 자녀, 한성백제박물관 탐방

ⓒ 김천신문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9일 한글날을 맞아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1학년 다문화가족 자녀 16명과 함께 역사탐방 1탄 ‘가즈아~ 한성백제로!’행사를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경북지역 내 청소년들의 문화향유의 기회와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했다.
ⓒ 김천신문

서울 한성백제박물관으로 떠난 이날 역사탐방은 다문화가족 아이들의 문화적 소외감을 해소시키고 주체적으로 문화체험행사를 계획, 실행하며 자립심을 높이며 전인격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역사탐방 1탄을 통해 학생들은 학교 수업에서 배웠던 백제의 초기 흥망 및 도읍지 이전에 대한 내용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며 백제의 역사문화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탐방에 참여한 이상제(구성면) 학생은 “백제가 여러 번 천도하게 된 이유에 대해 많이 궁금해 했는데 탐방을 통해 이해하게 됐다”고 했다.
ⓒ 김천신문

센터장 정욱스님은“우리 아이들이 글로벌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한편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자녀성장지원사업 일환으로 청개구리합창단, 디베이트, 이중언어수업을 진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역사, 도전 자전거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