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경제인과 인도네시아 수방시 대표단과의 간담회가 16일 오전 11시 김천상공회의소 2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김천상공회의소가 주관해 지역상공인이 자리해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천의 시 승격 70주년을 기념한 김천시민체전 참관을 위해 방문한 자매도시 인도네시아 수방시 루히맛 시장 내외를 비롯해 지역개발국장, 총무국장, 보건국장, 교통부국장, 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했다.
ⓒ 김천신문
양국 국가 연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통역에 의한 참석자 소개 후 환영사, 방문사에 이어 상공회의소 소개영상 상영, 수방시 및 공단조성 홍보, 질의 응답, 선물교환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 김천신문
이날 간담회를 통해 상호 교류의 물꼬를 트고 앞으로 자국발전을 위해 양 시가 서로 협력해 나갈 방안을 모색했다.
ⓒ 김천신문
김정호 상의회장은 “우리 시와 돈독한 우호관계를 맺고 있는 수방시 내빈들과 각 국의 경제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이런 자리를 갖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양시의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 김천신문
루히맛 수방시장은 “김천시민들의 환대에 감사하며 시승격 70주년을 맞은 김천시가 더욱 발전하길 기원드리고 오늘 간담회를 계기로 상호 경제 발전을 위해 도움을 주게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