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대 스포츠재활학과 김종근 교수, 미국학회지 논문 발표

김민성 기자 입력 2020.05.26 18:21 수정 2020.05.26 18:21

'EMS 트레이닝이 태권도 선수에게 미치는 영향' 주제

ⓒ 김천신문

김천대학교 스포츠재활학과 김종근 교수의 EMS 트레이닝이 태권도 선수에게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한 논문이 제25회 미국스포츠의학회에서 최종 선정됐다.

미국스포츠의학회는 운동 강도, 빈도 등의 운동 지표를 제시하는 학회로 스포츠재활, 의학영역에서 권위있는 학회로 알려져 있다. 코로나19가 미국 전역으로 확산됨에 따라 25일 미국 캘리포니아대에서 개최예정이던 행사는 취소됐으나 투고된 논문들은 게재됨을 알려왔다.

ⓒ 김천신문


스포츠재활학과 김종근 교수는 함께 작업한 대구스포츠과학센터 박민혁 연구원, 대구한의대학교 김예영 교수, 경북대학교 이명지 선생, EMS아카데미 송정은 대표에게 감사를 전했다.

김 교수는 “스포츠 전반에 있어 권위 있는 학회에 의미 있는 내용을 발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실험에서는 EMS, EEG, EMG 등의 다양한 장비를 활용해 근수축 형태에 따른 EMS 트레이닝이 태권도 선수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했다. 노력의 결과가 결실로 이어져 뜻 깊다”고 하면서도 “학과 자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프라는 구축돼 있지 않아 어려움이 있어 학교 차원의 적극적인 도움을 요청드린다”고 했다. 또 "학과에서는 학생들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동기부여를 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덧붙였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