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정

3층 강당 내 ‘전자 현수막 빔 프로젝트’ 설치

김민성 기자 입력 2020.06.05 19:29 수정 2020.06.05 07:29

업무 간소화‧예산 절감 효과

ⓒ 김천신문


김천시는 본청 3층 강당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전자현수막 설치 및 빔 프로젝터를 설치했다.

기존에는 행사때마다 현수막 품의, 주문, 설치, 지출과 행사 후 현수막 처리의 과정을 거치는 불편을 겪어왔다. 또한 빔 프로젝터 사용 과정에서 매번 노트북을 가져다 설치해야 되는 번거로움과 화질이 떨어지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러한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현수막을 대체하는 LCD 패널 55인치 12대(2×6 배열) 전자현수막을 설치해 선명한 이미지를 전달하게 됐다. 또한 빔프로젝터도 FHD 8천ANSI 레이저방식으로 교체해 회의자료, PPT, 동영상 등을 선명하게 표출해 전달력을 높였다.

앞으로 3층 강당 현수막은 회의를 주관하는 부서에서 직접 내용을 작성해 정보기획과로 협조요청하면 된다.

또한 회의 진행용 PC도 고정배치 된다. 매번 회의시마다 노트북 설치, 철거를 반복하던 것을 사회석 옆에 전용 컴퓨터를 고정 설치해 저장매체(USB)에 자료를 담아오면 바로 현수막을 표출하고 PPT 등 회의자료도 빔프로젝터에 연결된다.

정세영 정보기획과장은 “3층 강당이 기존 현수막 제작 및 빔프로젝트 화면으로 인해 불편한 점이 많았으나 전자현수막 구축 및 빔프로젝트 교체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좋은 회의실 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천시는 이번 3층 강당 전자현수막 구축을 통해 현수막 제작 과정 생략을 통한 업무 간소화 및 예산 절감과 행사계획 변경 등이 발생할 경우 즉시 수정이 가능해짐으로써 각종 회의, 행사 업무 추진의 효율성을 도모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