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정

김천시, 지방보조금 교육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09.01 11:17 수정 2022.09.01 11:17

지방보조금 담당공무원&보조사업자 150여명 대상 교육 실시

김천시는 지난 31일 시청 3층 강당에서 보조금 담당 공무원과 보조사업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지방보조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서울 강서구청 여권민원과장이자 회원수 23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예산회계실무카페의 홈지기 최기웅 과장님을 초빙하여 진행되었다. 보조금에 대해 꼭 알아야 할 핵심 포인트들로 3시간 동안 진행된 교육은 보조금 업무에 대해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다.

교육에 참석한 보조사업자는 “보조금을 교부받고 집행·정산을 할 때 물어볼 곳이 없어 막막했는데 교육을 통해 보조금에 대해 체계적으로 알게 되었고, 회계 처리에 대한 실무적 내용도 알게 되어서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교육의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인수 청렴감사실장은 “보조금에 대한 문제가 연일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보조사업에 대한 엄정한 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담당 공무원뿐만 아니라 실제로 보조금을 집행하는 보조사업자에게도 주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보조금 부정수급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렴감사실에서는 보조금 부정수급 근절을 위한 대책으로 2023년부터 보조금 교부 전 보조금 사전교육 의무화를 계획 중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