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종합

김천상공회의소,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3학년 대상으로 진로 및 취업캠프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09.01 14:36 수정 2022.09.01 02:36

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는 지난 30일과 31일 양일간 대구 달성 일원에서 ‘1사 1청년 더 채용하기 릴레이 운동’의 일환으로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3학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성공취업을 위한 진로 및 취업캠프’를 실시했다.

ⓒ 김천신문

이번 과정은 취업 및 진로 위탁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해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3학년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의 자신감 고취와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 김천신문

과정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취업마인드 고취, 취업스킬 전문역량 강화, 자기주도적 취업전략 수립 등의 주제로 진행됐으며,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자신만의 특성과 역량 이해, 직무의 파악을 통한 역량 강화, 자신만의 확고한 가치관 확립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 김천신문

행사를 주재한 이동헌 김천상공회의소 부국장은 “기업유치가 활발히 진행되면서 좋은 일자리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 지역이 요구하는 인재 또한 크게 늘고 있다”고 지적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청년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김천신문

한편 김천상공회의소는 ‘1사 1청년 더 채용하기 릴레이 운동’을 통해 기업의 구인 요청을 충실히 파악해 지역산업의 맞춤형 인재로 양성하고 알선하기 위해 구인·구직 만남의 날 뿐만 아니라 직무능력검사, 취업캠프, 직무 특성화 교육, 기업체 및 공공기관 인사담당자 교육, 기업 맞춤형 인재교육 과정 등을 통해 청년 취업률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