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율곡동을 깨끗하게, 추석을 기분 좋게!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09.05 14:38 수정 2022.09.05 02:38

율곡동 자연보호협의회, 추석맞이 환경정화활동 및 어린이 한복 나눔 행사 실시

김천시 율곡동에서는 지난 5일 율곡동 자연보호협의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석맞이 환경정화활동 및 어린이 한복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이번 정화활동은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가족들이 많아질 것에 대비하여 실시됐으며 KTX역사 및 중심상가 주변을 중심으로 안골목, 인도변 등 에 방치된 쓰레기와 불법광고물 등을 수거했다.

또, 이날 자연보호협의회에서는 그간 주민들이 모아준 어린이 한복을 깨끗이 세탁하여 율곡동 행정복지센터 3층 ‘맘(mom) 통하는 율곡상점’에 전시해 필요한 주민들이 무료로 가지고 갈 수 있는 행사도 진행했다. 어린이 한복은 명절에만 입고 가격이 비싸 신규 구매를 꺼리는 품목 중 하나로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서로 나눠 사용하는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한 것이다.

ⓒ 김천신문

오애순 자연보호협의회장은 “추석을 앞두고 깨끗하게 청소하고 한복 나눔을 진행하게 되어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여 우리 주민들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현 율곡동장은 “이번 환경정화활동 및 한복 나눔 행사에 솔선수범해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향후 있을 할로윈데이, 성탄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위해선 주민기부가 필수적인데 적극 동참해 달라”고 전했다.

ⓒ 김천신문

한편 율곡동 자연보호협의회는 불법쓰레기 수거활동 뿐만 아니라 매주 월요일마다 우유팩 수거활동, 맘(mom) 통하는 율곡상점 운영을 실시하고 있으며 식목일 기념 자연사랑 활동, 생태교란식물인 가시박 제거사업, 토종어류 방류행사, 친환경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의 자연보호에 힘쓰고 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