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의료원 구성면 ‘찾아가는 희망병원’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0.05 10:07 수정 2022.10.05 10:07

종합진료부터 맞춤형 처방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지난 9월 23일 김천의료원은 소속 의사 및 간호사, 약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행정직원 등 20여명으로 구성된 김천의료원 희망병원 진료팀을 꾸려 구성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았다. '찾아가는 희망병원'은 김천지역 면단위 지역주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취약지역에 대한 의료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

희망병원 진료에는 빈혈과 간기능, 신장기능, 지질검사 등의 혈액검사를 비롯하여 심전도검사와 흉부 및 기타 질환의심 부위의 방사선촬영, 골밀도검사, 통증치료, 투약 등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한 취약계층의 경우 의료안전망 구축사업과 연계하여 진료 및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정용구 의료원장은 “우리 의료원은 환자 최우선의 공공병원으로서 지역민들의 질병 치료와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의료취약계층 의료서비스 등 지역사회 진료체계 구축으로 의료격차를 줄이고 지역민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며 “‘찾아가는 희망병원’을 통해 어르신들이 치료를 받기위해 먼 길을 오가야 하는 불편함이 해소되고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민들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동진 구성면장은 “지역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해주시는 김천의료원장 및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무료진료에는 지역사회와 연계 일환으로 한국생활개선 김천시지회에서 함께 참여하여 진료 안내 및 간식 제공을 통해 힘을 보탰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