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경북보건대 사랑나눔봉사단 지역 청소 봉사활동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0.25 17:42 수정 2022.10.25 05:42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실천하는 혁신교육기관 경북보건대학교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 GCH 사랑나눔봉사단은 지난 21일 지역민의 안전과 건강증진을 위해 김천시 예술회관 및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일대 청소를 대대적으로 실시하였으며 특히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김천시 스포츠타운 거리와 김천시예술회관 주변에 대해 청소 및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 김천신문

이번 봉사활동은 학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이타적 삶을 실천하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경북보건대학교 학생과 교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3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다.

ⓒ 김천신문

사랑나눔봉사단과 경북보건대학교 교직원들은 “경북 최고의 보건 인재 양성 대학으로서의 책임감과 자부심을 품고 지역 상생의 차원에서 대학 구성원 모두 사랑과 헌신의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 김천신문

특히, 경북 최초의 간호 고등교육기관인 경북보건대학교는 2022년 교육부로부터 3년간 45억 원을 지원받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에 선정되어 김천시 청년의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지역의 인구소멸 위기 극복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큰 공헌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역 명문 보건 인재 양성대학인 경북보건대학교는 대구·경북 최대수준인 20명의 학생이 교직 이수가 가능하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