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대곡동 통장협의회, 주민등록 사실조사 교육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1.03 14:21 수정 2022.11.03 02:21

대곡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일 대곡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민등록 사실조사 교육을 실시했다.

ⓒ 김천신문

이날은 대곡동 통장협의회 11월 정례회의로 대곡동 59명의 통장이 전원 참석한 가운데대곡동 주요 현안사항 및 공지사항 전달, 2022 주민등록 사실조사 교육, 통장 자체회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 김천신문

2019년 이후로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다 3년 만에 다시 실시하게 된 2022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맞아 새롭게 비대면 사실조사가 진행됨으로 인해 동영상 자료를 시청한 후 주민등록 담당 주무관의 설명이 이어졌다.
특히, 통장들을 대상으로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교육하면서 주민 2만명 인구 사수의 중요성을 피력하고 실거주 미전입자 발굴 및 전입신고 안내를 중점적으로 독려했다.

ⓒ 김천신문

김영식 대곡동 통장협의회장은 “한 분도 빠짐없이 전원 참석해주신 통장님들께 감사드린다. 3년 만에 실시하게 된 주민등록 사실조사인 만큼 바뀐 점도 있고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은 시점에서 어려움도 있겠지만 통장협의회장으로서 주민들과 통장들을 독려하여 맡은 바 임무를 완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동환 대곡동장은 “먼저 평소 동 행정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대곡동 통장님들께 감사 인사드린다. 이번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수행하시며 대곡동 주민 2만명 사수를 위해 실거주 미전입자 발굴 및 전입신고 안내도 잘 부탁드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