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은 11월 4일(금) 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교육기부 활성화 및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2022년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력단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지역협력단 협의회는 교육기부 사례를 공유하며, 교육기부의 필요성과 추진 방향 및 교육기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나눔으로 여는 미래, 함께라서 행복한 김천교육기부단”이 되고자 우리 지역사회가 보유한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발굴하여 학생들에게 직접 활용될 수 있도록 하며, 앞으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의견을 모았다.
또한 직지초등학교 교장 김기윤은 지역협력단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역사회의 인적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활용 사례를 발표하였다. 인물화 그리기, 수채화 그리기, 도자기체험, 동요 부르기, 전통염색체험, 방송작가체험 등의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아이들과 선생님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활용한 사례 소개를 통하여 교육기부 활성화의 방향을 제시하였다.
김천교육지원청 박삼봉 교육장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부자원을 발굴하여 교육기부 문화가 확산되고, 나눔으로 여는 미래, 함께라서 행복한 김천교육이 실현될 수 있길 바란다”며 적극적인 교육기부 참여 및 자원 발굴과 홈페이지 활성화를 위한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력단 위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