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사)한국교통장애인김천지회, 청와대 방문!!!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1.04 17:00 수정 2022.11.04 05:00

“교통장애인과 함께하는 문화탐방” 행사 일환으로!!!

ⓒ 김천신문

지난 3일,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는 “교통장애인과 함께하는 청와대 탐방”이란 문화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김천시 장애인협의체에 소속된 160여명의 장애인들과 함께 청와대를 방문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특히, 이번 문화탐방은 서울로 이동하면서 고속도로휴게소에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캠페인 실시와 청와대를 방문하여 체험하는 일정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참석한 회원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의미 있는 하루를 보냈다고 전했다.

ⓒ 김천신문

맹점수 지회장은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과 캠페인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회원들이 직접 문화를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이였다.”라고 말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한편, 경북보건대학교 GCH 사랑봉사단 회원들도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와 함께 “교통장애인과 함께하는 문화체험”에 동참하여 보람된 봉사활동을 펼쳤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날, 교통장애인들을 비롯한 김천 장애인협의체 160여명 장애인들은 청와대 둘레길을 걸으며 늦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다. 북악산을 끼고 터를 잡은 청와대는 역대 대통령의 자취와 흔적, 600점이 넘는 미술작품, 5만여 그루의 수목, 침류각과 오운정 등 문화재를 갖추고 있다.

ⓒ 김천신문

또한 주변에는 경복궁과 창덕궁, 종묘, 광화문 등 역사적으로 가치가 높은 명소가 많이 있다. 특히 도심 속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만든 광화문광장이 재개장했고, 일제에 의해 단절됐던 창경궁-종묘 연결 보행로 역시 복원돼 개방됐다.

ⓒ 김천신문

청와대 문화탐방에 나선 일행들은 경복궁 돌담길을 걸으며 조선 시대부터 현재까지 600년간 권력의 중심이었던 청와대 주변을 돌아보며 역사의 뒤안길을 반추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