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시 청년센터 청년일자리지원 “다옴” 지원 프로그램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1.25 16:46 수정 2022.11.25 04:46

공공기관 및 기업체 취업유관기관 종사자 워크샵 개최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 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김천시 청년센터는 지난 22일 김천시 청년센터 3층 대강당에서 김천시청 일자리경제과 및 김천 상공회의소, 유한킴벌리 등 관내 공공기관 및 기업체, 유관기관 인사담당자 등 총 40여명을 초청하여 다옴 지원프로그램 워크샵을 진행하였다.

ⓒ 김천신문

경북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채승용 단장은 “김천시 청년센터는 취업, 창업, 취미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내 청년 유출을 막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니즈를 파악하여 운영 하겠다”며 참석해 주신 내빈들에게 감사의 환영사를 전달하였다.

ⓒ 김천신문

또한 김천시청 일자리경제과 강전원 과장은 ”청년들이 다양하게 소통하고 희망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일자리가 풍부한 김천시를 만들기 위하여 여러 유관기관 및 청년센터에 협조 부탁 한다”라는 인사말이 있었다. 또한 김천시 청년센터에서는 청년일자리지원사업, 청년역량강화사업, 청년정책지원사업, 청년활동화지원사업 등 프로그램 추진현황 브리핑과 향후 계획을 보고 하였다. 이날은 특히 청년위원회 위원 위촉식, 청년동아리 활동보고 및 실적보고를 열어 청년들의 활동 활성화 부분을 소개하는 시간이 되었다.

ⓒ 김천신문

한편 김천시 청년센터에서는 취업, 창업, 문화생활 등 청년들이 누릴 수 있는 복합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내 청년들에게 폭넓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김천시 청년센터 홈페이지(https://gcy.kr/main.tc)를 통해서 접수 후 참여 가능하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