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제16회 황금시장 김장양념축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1.28 11:04 수정 2022.11.28 11:04

김장체험키트 드라이브스루 행사진행

지난 25일 황금시장 공영 주차장 일원에서는 25~26일 양일간 제16회 황금시장 김장양념축제 행사를 열었다.


행사장에는 최진영 상인회장, 김석조 시의원, 박경자 자두꽃 봉사회장, 이재수 양금동장, 자두꽃 봉사회원, 양금폭포농악단, 양금동보장협의체, 양금동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70여명이 준비해온 양념장과 배추로 김장하기가 진행됐다.


이날 상인회에서 준비한 김장양념축제에 사용될 고춧가루와 멸치‧북어대가리‧무우‧대파‧다시마 등 2틀 동안 다린 육수와 찹살 풀, 강경젓갈, 새우젓, 마늘, 생강 등의 갖은양념을 배합하여 김치의 깊은 맛을 시민들에게 전해주기 위해 모두가 정성을 다했다.


손수뭍힌 김치를 직접 취재진에게도 먹어보라고 권하여 먹어보았는데 정말 맛이 일품이었다. 26일에는 김장체험키트 드라이브수르가 운영되는 황금시장 공영 주차장에는 행사시간 9시부터였으나 이른 시간부터 시민들이 몰려 챠량 행렬이 길게 늘어서기도 했다.



행사장에는 김충섭 시장을 비롯한 송언석 국회의원, 최병근 도의원, 김석조 시의원과 양금동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하여 황금시장상인회와 김장김치를 준비하고 만든다고 고생한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즉석에서 김장김치와 수육을 곁들이며 간담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황금시장상인회는 이번 축제에서 담근 김장김치를 아동복지시설인 임마누엘육아원, 베다니성화원, 애향원 및 김천시척수장애인협회와 관내 경로당 및 불우이웃에게 김장김치를 기부하는 선행을 하기도 했다.


최진영 황금시장상인회장은 “황금시장 김장양념축제의 성공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자두꽃봉사회를 비롯한 관내 단체에서 자발적으로 축제에 참여해주신 덕분에 황금시장 김장양념축제가 빛이 날수 있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황금시장의 번영과 상인들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전통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노력하는 최진영 황금시장상인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황금시장 김장양념축제가 전국을 대표하는 전통시장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