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 취업특강 가져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1.29 09:33 수정 2022.11.29 09:33

‘꼰대가 전하는 슬기로운 치과생활’

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재학생을 위한 취업특강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강사로는 E28치과 진로팀장이자 대구·경북치과위생사협회 오미정 회장을 초청하여 ‘꼰대가 전하는 슬기로운 치과생활’이라는 주제로 취업에 대한 내용으로 재학생들의 관심과 공감을 얻었으며, 예비 졸업생들에게 취업 준비를 위한 많은 도움이 되는 특강을 실시했다.

ⓒ 김천신문
이날 취업특강을 통하여 치과위생사로서 진로 설계 및 취업역량을 향상시키는 동기유발의 기회가 됨으로서 자신의 비전과 꿈을 구체화시키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조현지 4학년 대표는 “이번 특강으로 현장 취업 정보를 알 수 있었으며, 취업 준비에 대한 자신감과 방향을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치과의료기관에서 선호하는 인재상에 대해 더욱 생각하게 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김천대 치위생학과는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타 대학과의 치별화된 교육과정과 특성화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한 김천대의 아낌없는 지원으로 경쟁력 있는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편, 김천대 치위생학과는 매년 전국 치과위생학과 중에서도 국가고시 합격률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2020년 제48회 국가고시에서는 전국응시자 5,689명 중 수석을 배출하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