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남면주민자치위원회, `해피투게더 천연염색 체험교실`운영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1.29 11:01 수정 2022.11.29 11:01

여성농가 여러분, 우리 친환경적 취미활동 같이해요

남면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8일 남면문화복지센터 전정에서 2022년 남면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사업인 「해피투게더 천연염색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체험교실에서는 천연염색 공방 이인숙 대표가 강사로 수업을 진행했으며, 사전에 방문신청을 한 수강생 30명은 천연염료를 이용한 앞치마 염색하는 방법을 배웠다.



한편, 2기 남면주민자치위원회는 다양한 계층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남면의 지역공동체 형성 촉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방안을 모색 중이며, 올해에는 농한기를 맞아 여성 농가를 대상으로 천연염색 체험교실을 열어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친환경적 취미활동을 제안하고자 했다.


최순배 주민자치위원장은 “다소 쌀쌀한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적극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남면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도 면 실정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면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광수 남면장은 “우선 관내 여성 농가를 위해 천연염색 체험교실이라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해주신 남면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린다. 아울러 오늘 참석해주신 수강생들께서는 천연염색의 매력에 푹 빠져,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고, “김천시 14만 인구회복을 위해 김천시 주소 갖기 운동에도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