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보드게임으로 우리 반 마음 잇기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1.29 14:55 수정 2022.11.29 02:55

김천교육지원청, 2022 인성교육 교원역량강화 연수회 개최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삼봉)은 지난 28일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2022 인성교육 교원역량강화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관내 초·중학교 교사 40명이 참여한 본 연수회는 다양한 놀이 활동 적용을 통한 소통하고 이해하는 즐거운 교실 문화를 조성하고자 ‘보드게임으로 우리 반 마음 잇기’라는 주제로 실시되었다. 연수를 진행한 우리아이행복연구소 윤정애 소장은 학생들의 사회화된 경쟁심 완화 및 규칙준수, 도덕성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보드게임 활용법과 보드게임 실습을 통한 게임 속 학생들의 역동과 심리를 알아보고 함께 하는 마음으로 이어주는 방안 등을 안내하였다.

ⓒ 김천신문

방지훈 교사는 “제가 보드게임을 싫어하는 줄 알았는데, 몰입하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보드게임을 통해 우리 반의 특성을 좀 더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무엇보다 학생 상담에 많이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아 무척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전했다.

모태화 교육지원과장은“보드게임이라는 놀이상황에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학생들의 모습들을 통해 학급의 역동을 이해하고 마음을 이어주는 소통을 지원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학급 및 동아리 특성에 따른 맞춤형 인성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 역량 함양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