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농소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해피투게더 현장민원실 운영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2.02 11:11 수정 2022.12.02 11:11

시민 소통과 상호 협력 문화 정착을 위해 운영

김천시는 지난 1일 농소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올해 마지막 ‘해피투게더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했다.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였지만 주민화합과 시민 복지를 위해 진행된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은 가훈쓰기, 장수사진 촬영, 심폐소생술 교육, 천연염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이·미용 봉사는 농촌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그 밖에도 김천시 보건소의 구강진료, 금연, 한방, 김천의료원에서 제공하는 혈압· 혈당검사 등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어 눈길을 끌었다.

ⓒ 김천신문
해피투게더 현장민원실은 읍·면·동지역의 주민에게 다양한 생활민원과 각종 행정·민간서비스 제공 및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자 2008년부터 김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한 민­관 협력 사업으로 시민 소통과 상호 협력 문화 정착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김용환 열린 민원과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현장민원실을 찾아주신 농소면 주민 여러분께 다양한 행정 및 민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하며, 자원봉사 참가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밝혔다. 2023년도에는 7회의 현장민원실이 주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