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다비치안경, 스타비젼 오렌즈, 김천대 안경광학과 장학금 전달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2.22 16:03 수정 2022.12.22 04:03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는 지난 8일 다비드홀에서 '다비치 안경체인'과 '스타비젼 오렌즈'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 김천신문

장학금은 2023년 다비치 안경체인 사관 및 공채 입사 예정자, 스타비젼 오렌즈 아카데미 입사 예정자 중 학교생활 성실도와 교내 성적 등을 고려해 선별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수여했다.
다비치 안경체인 장학금은 김용찬, 김준호, 박기범, 박준현, 최승주, 설진환 학생, 스타비젼 오렌즈 장학금에는 윤채영, 이주희 학생이 받았다.

다비치 안경체인과 스타비젼 오렌즈는 김천대학교 안경광학과와 산학협력을 맺고 현장 실습처와 취업 지원을 매년 지속하고 있다.

김용석 학과장은 "전공 관련 우수한 산업체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우리 학과 학생들이 장학금 혜택뿐만 아니라 실습과 취업까지 이어지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로 인해 취업의 길이 넓어지고 있다. 앞으로 더욱 많은 우수 업체들과의 협력으로 어려운 시기지만 학생들이 다양한 복지혜택을 받으면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김천대 안경광학과는 교육목표인 안경 산업체가 원하는 실무역량을 갖춘 안경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학과 동아리와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학협력 기반의 취•창업 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하고 있다. 김천대학교 안경광학과는 2023학년도에 2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