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詩냇물 흐르는 아름다운 대덕`

이남주 기자 입력 2023.01.06 13:02 수정 2023.01.06 01:02

대덕초, 세 번째 동시 꾸러미 발간

대덕초등학교는 2022학년도 시 울림 학교 운영을 통해 모은 작품들을 묶어 “詩냇물 흐르는 아름다운 대덕”- 세 번째 동시 꾸러미 – 학생 동시집을 발간했다.

ⓒ 김천신문
대덕초등학교는 2020학년도부터 시 울림 학교의 지속적 운영을 통해 이번에 전교생이 참여한 세 번째 동시 꾸러미를 발간하였다. 시와 함께하는 감동이 가득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 방침을 바탕으로 지역 문화예술사업을 통한 학생들의 문학적 감수성과 개개인의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으며, 교사들의 지도로 학생들이 1년간 지은 시적 감성이 가득 담긴 작품을 선별하고 엮어서 올해 세 번째 동시 꾸러미를 제작한 것이다.

“詩냇물 흐르는 아름다운 대덕” 세 번째 동시 꾸러미를 펴낸 손성남 교장은 “올해도 지속되는 코로나 우울과 많이 지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도, 학생들의 동심을 지켜주기 위해 시적 감수성을 기반으로 한 창작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긍정적인 학교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였다. 세 번째 동시집 발간으로 꿈과 희망, 그리고 행복이 가득하고 더욱 건강한 학교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세 번째 동시집 발간에 참여한 학생들은 “1년 동안 시 쓰기를 하면서 행복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제가 쓴 시가 벌써 세 번이나 책으로 나와서 책을 볼 때마다 감동할 것 같아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세 번째 동시 꾸러미 발간을 통해 학생들은 시적 감성을 기르고 지친 마음을 위로하며, 좀 더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