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정

『김천 희망톡』으로 위기가구 발굴에 앞장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1.11 10:17 수정 2023.01.11 10:17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제보해주세요



김천시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비대면 복지상담 채널인 『김천 희망톡』을 지난해 9월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김천 희망톡』은 (주)카카오가 제공하는 글로벌 모바일 메시지 서비스인 카카오톡 검색창에 『김천 희망톡』채널을 추가하면 누구나 대화방식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대면 상담이 부담스러운 주민들에게 복지상담의 접근성을 높이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되는 채널을 말한다.

지난해 김천시에서는 기초 생활 수급자에 비해 여러 가지 혜택에서 제외되는 사각지대에 놓인 계층을 사전에 발굴하기 위해 건강보험료·국민연금보험료 체납, 전기료 체납, 기초수급 탈락·중지, 통신비 체납, 의료위기, 주거 취약 등 정보를 활용해 약 3천1백여 명에 대해 복지 연계 서비스를 지원한 바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든지 쉽게 위기가구를 제보하고 복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김천 희망톡』을 많이 활용해 주시고, 앞으로도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 희망톡』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위기가구 신고와 다양한 복지서비스 안내 및 1:1 실시간 복지상담 등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