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농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뽀송뽀송 이불 세탁 서비스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4.26 10:23 수정 2023.04.26 10:23

봄처럼 포근한 잠자리 제공으로 삶의 질 UP

농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정란)는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60가구에 안부 확인과 함께 이불 세탁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농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위원들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이불을 수거하고, 전문세탁업체에서 세탁 후 집까지 배달해주는 원스톱 서비스로 실시됐다. 더불어, 각 가정의 안부를 확인하고, 불편사항을 살피는 등 맞춤형복지팀과 연계해 필요한 복지 서비스도 지원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 김천신문

이불 세탁 지원을 받은 한 어르신은 “따뜻한 봄을 맞이하여 묵은 때를 벗긴 깨끗한 이불을 덮을 수 있어 마음이 한결 가볍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 김천신문

정정란 민간위원장은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깨끗하게 세탁된 이불을 받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위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김성봉 농소면장은 “이번 사업은 취약계층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 할뿐만 아니라, 안부확인 등을 통해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사회 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구축해 누구나 살고 싶은 농소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