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2023 우리가 만들어가는 자유학기-성의중학교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7.21 15:23 수정 2023.07.21 03:23

꿈을 향해 달리자!

성의중학교는 지난 17일 ‘2023 자유학기 발표회 및 성과 보고회’를 열었다. 올해 입학한 신입생들이 학업의 부담을 잠시 내려놓고 중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도록 하면서 자신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특히 발표회에서는 예술 활동 7개 선택프로그램(‘슬기로운 드럼 생활’, ‘행복한 기타 투게더’, ‘만화 애니메이션’, ‘칸타빌레 건반 교실’, ‘아름다움을 담는 미술’, ‘감성 글씨 캘리그라피’, ‘세상을 디자인하는 공예’) 중 드럼반, 기타반 그리고 색소폰반(토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학생들이 선생님들과 함께 직접 준비하며 한 명도 빠짐없이 무대에 올라 한 학기 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보여주어 학생들과 선생님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학급별로 ‘학급 응원가’를 발표할 때는 모든 학생이 무대에 올라 같이 만든 노래를 발표하였다. 참여한 학생들은 한결같이 “준비할 때는 힘들었는데 무엇인가 해냈다는 보람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6개 교과별 주제 선택 활동 및 진로 탐색 결과물과 활동 모습 사진 전시회를 통해 자유학기제를 소통과 감동의 순간들로 마무리하였다. 1학년 학생들은 “시험이 없어 좋다고만 생각했는데 한 학기가 지난 후 생각해보니, 여러 가지 다양한 체험을 하며 진로의 탐색 시간이 되었고, 이를 통해 나의 진로가 더욱 확고해지는 경험을 하는 한편 중학교에서 자유학기제 활동이 소중함을 깨달았다.”라고 말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